검색

AI 영재 박사 과정 주임 교수입니다.

3월 8일 업데이트됨



AI 영재 박사 과정에 기업 교육 전공자가 주임 교수라고 하면 대부분의 분들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저희 AI영재 박사 과정은 그 목표와 목적이 분명하기 때문에 기업 교육 전공자로서 주임 교수를 맡는 것이 매우 큰 그림이라는 것에 동의하실 것입니다.


본 AI영재 박사 과정의 교육 목표는 이 과정을 통해서 길러진 박사 분들이 두 가지 측면에서 탁월한 인재가 되는 것입니다.


첫째는 기업 현장의 전략적 의사 결정과 관련된 비즈니스 이슈를 AI를 접목하여 실질적으로 해결해 낼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단지 AI를 접목하여 현업에서의 전략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철저한 학문적 소양으로 정리하고 이론적으로 무장한 인재로 양성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인재 상에 도달하기 위해서 본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AI 영재 박사 과정 학생들은 박사 과정 중에 진행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질적으로 기업의 전략적 의사 결정 문제를

AI기반으로 해결하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AI를 통한 기업의 전략적인 문제해결에 관한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갖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 인재 상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진행되어진 프로젝트의 실제 사례를 논문으로 작성하여 유수한 저널에 게재함으로써 학문적 소양을 굳건하게 하는 방식으로 교육 과정이

진행될 것입니다.


이른바 전략적인 문제해결의 포트폴리오와 학문적 소양이라는 두 날개로 비상하는 AI영재 박사들을 양성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분명한 인재 상이 있기 때문에, AI영재 박사 과정은

기업 현장에서 실무 및 관리자들이 사내 교육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능력이 개발됨과 동시에 학문적인 소양이 길러져야 한다는 목표 하에 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적임자가 바로 다양한 기업 현장에서 교육 및 코칭, 맨토링을 통해서 스스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기업 교육 전문가이면서, 이를 기반으로 하여 기업 교육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주임교수를 모신 것입니다.


개별의 모든 과목들은 각 분야의 전문 교수님들이 티칭을 해 주실 것입니다.

이를 종합하고,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진행하며, 학생들이 프로젝트 전문성과 학문적 전문성을 동시에 가질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코칭하고, 실질적으로 프로젝트를 함께 동참하여 진행하는 주임교수로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이끌 AI와 전략 경영의 젊은 박사 분들이 앞으로 배출되어 대한민국과 전세계를 주도하게 될 날이 분명하게 올 것입니다.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사명으로 알고 AI영재 박사 과정 모든 구성원들은 더욱더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13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